구글 애널리틱스 키워드 보는 방법

반응형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키워드 보는 방법

구글 애널리틱스에 가입한 후 애널리틱스 홈페이지를 보면 홈화면에 많은 보고서 개요가 나옵니다.

그리고 좌측 메뉴 항목에도 많은 정보 페이지가 나옵니다. 그 중 많이 참조되는 사항은 방문 페이지, 방문자 수, 페이지뷰, 키워드, 방문 매체, 모바일 또는 데스크탑 방문 수 등이 있습니다. 이 중 나의 웹페이지를 찾은 키워드를 좌측 메뉴바에서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좌측 메뉴바에서
1. 행동 -> 사이트 콘텐츠 -> 모든 페이지 또는방문 페이지 클릭
2. 획득 -> 켐페인 -> 자연 키워드 클릭
3. 획득 -> Search Console -> 검색어 클릭
 

 

각 보고서 페이지의 상단에는 조회되는 기간이 나오는데 보통 어제까지 지난 7일 기준입니다. 오늘 명세를 보려면 상단의 기간날짜를 오늘이 포함 되도록 수정하고 적용하기를 클릭해야합니다. 

1 번 항목( 행동 -> 사이트 콘텐츠 -> 모든 페이지 또는방문 페이지)

 

 

"모든 페이지"에서는 방문 웹페이지가 나열되고 페이지뷰 숫자를 알 수 있습니다.

"방문 페이지"에서는 방문 웹페이지 주소와 방문자 수가 표시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양 페이지 모두 웹페이지 주소가 페이지에 지정된 숫자로 표시되는데 글 발행 일련번호입니다.(제 경우로 봐서) "모든 페이지"의 경우 "페이지 제목"으로도 변경해서 볼 수 있습니다.

 

 

명세표 상단 두번째 라인에 "두번째 측정기준"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드롭다운 메뉴가 나오는데 입력란에 "키워드" 또는 "키"만 입력해도광고 메뉴 안에 키워드 항목가 나옵니다. 클릭하면 웹페이지 주소 옆에 관련 키워드가 표시됩니다. 또는 드롭다운 메뉴의 광고 메뉴를 스크롤하면 키워드 항목이 나옵니다. 광고 메뉴 첫번째 항목에 "검색어" 항목이 나오는데 이 부분은 웹페이지안에서의 검색 내용입니다.

 

"키워드" 입력

스크롤

키워드 항목 클릭

 

 

키워드에 "not provided", 또는 "not set"이 표시되면 direct 방문 또는 google로부터의 방문입니다. 
google은 키워드 내용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두번째 측정기준 드롭다운 메뉴에서 "획득 -> 소스/매체"를 클릭하면 포탈페이지/검색여부를 알수있습니다. 소스에는 naver, daum, google,  (direct) 등이 표시되고 검색여부는 organic(키워드 검색), (none)이 나옵니다. direct는 키워드가 없겠지요(none). 

 

2번 항목( 획득 -> 켐페인 -> 자연 키워드)

 

 

본 항목 위의 두 부분은 모르겠고 매체에서 organic의 의미와 같이 자연 키워드를 선택하면 키워드를 볼 수있습니다.

 

 

 

3번 항목(획득 -> Search Console -> 검색어)

 

Search Console에 가입돼있으면 여기에서도 키워드를 볼 수있습니다만 애널리틱스와 정보 전달 체계상 기간 상으로 지연되고 있으므로 차이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