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홈하면 폴더 만들기 및 홈화면 페이지 삭제

반응형

스마트폰 홈하면 폴더 만들기 및 홈화면 페이지 삭제

 

성격이 유사한 앱을 하나의 폴더로 묶어 사용하면 앱을 빠르고 쉽게 찾아서 실행할 수있고 홈화면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있습니다.

 

폴더 만들기

 

• 3개의 바로가기 앱아이콘(네이버 메모, 네이버 블로그, 오피스)이 있는 홈화면을 예로 들겠습니다. 이 3개의 앱아이콘을 하나의 폴더로 묶어 보겠습니다.

 

1. 3번째 네이버 블로그 앱아이콘을 손가락으로 길게 누르면 앱아이콘이 이동할 수있는 상테로 변경됩니다. 누른 상태로 첫번 째 네이버 메모 아이콘 위로 드래그합니다.(옮기려는 앱의 순서는 무관) 

 

스마트폰 폴더

스마트폰 폴더 드래그

 

2. 두 앱이 합쳐지면서 이름 없는 폴더 아이콘이 생성되고 이어서 두앱이 있는 폴더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 폴더이름 입력란에 폴더명을 입력하고(저는 네이버로 입력했습니다) 폴더에서 빠져나옵니다. 네이버라는 폴더가 생겼습니다.

 

스마트폰 폴더 아이콘

스마트폰 폴더 이름

 

 

3. 3번째 앱아이콘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새로 생긴 폴더위로 드래그합니다. 이제 네이버 폴더는 3개의 앱이 있게됩니다. 같은 방식으로 홈화면에 있는 앱을 폴더에 추가할 수있습니다.

 

 

 

폴더에 앱 추가

 

폴더 안에서도 하단 추가 버튼을 누르면 앱스 화면으로 이동되고 원하는 앱을 폴더 화면으로 이동하여 앱을 추가할 수있습니다.

 

스마트폰 폴더 앱추가

 

 

홈화면 페이지 삭제

 

• 본 화면 페이지는 하나의 폴더만 있습니다. 폴더를 누른 상태에서 다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본 페이지는 비어 있습니다. 삭제해보겠습니다.

• 빈 공간을 길게 누르거나 두 손가락으로 오므리면 페이지를 편집할 수있는 상태가 되고 페이지 화면 상단 또는 하단에 휴지통 아이콘이 생깁니다.

스마트폰 홈화면 삭제

 

화면을 손가락으로 길게누르고 휴지통 아이콘으로 드래그합니다. 손가락이 휴지통 아이콘과 겹치면 본 페이지는 삭제됩니다.

스마트폰 홈화면 삭제 드래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