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관리는 크롬보다는 익스플로러

반응형

크롬에서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는 장애가 많다.  

 익스플로러의 잦은 멈춤 현상과 속도 저하 문제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면서 사진 업로드 문제, 글 임시저장 문제 등은 인터넷 사이트 정보의 도움으로 해결하고 별 문제 없이 사용하던 중 크롬에 문제가 생겨서 크롬에 저장된 정보까지 삭제하고 크롬을 다시 설치하고서 재설치하게된 문제는 해결 됐는데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 문제가 생겼다.

 

재설치 전에는 chrome://flags에서 플래시 플레이어를 허용하는 것으로 사진 업로드, 임시저장 문제를 해결했는데,

재설치 후로는 사진 업로드는 되는데 임시저장이 되지 않는다.  

chrome://flags에서는 플래시 설정 항목이 없어졌고 chrome://components에서도 플래시 상태를 변경할 수 없다.

일단 크롬을 재설치 후 버전 업데이트가 되어 최신 버전의 크롬이 설치된 상태다.

 

 

크롬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임시저장하려면

 

 

주소줄 우측에 있는 경고 표시를 누르고 드롭다운되는 화면에서 이번만 모든 플러그인 실행을 선택하고 저장하는 방법 외에는 다른 방법을 찾지 못했다.

 

     

 

블로그 주소줄 좌측의 표시 기호는 크롬에서 '정보 또는 안전하지 않음'이라는 문구로 불안전한 웹페이지로 분류한다.

웹사이트는 보통 "http://", "https://" 두 문자로 시작하는데 보안상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https://"로 시작되는 사이트로 돼있다.

또한 블로그 관리에서 사이드바 설정 후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경고창이 나오면서 미리보기 실행이 안된다. 

현재 설치돼있는 크롬 버전에서는 여러가지로 기능을 향상시킨 것으로 보이는데 강화된 보안 관리로 흔히 사용하는 "http" 프로토콜의 여러 기능을 차단하고 있다. 티스토리에서 크롬의 좋은 기능에 부합되도록  블로그 기능을 보완하여 주기를 기다리며 익스플로러도 기능상 잇점이 많으므로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는 익스플로러에서 운영하고 있다. 

 

 

 

 

반응형